행복한 고양이를 닮아 입는 순간 행복해지는 브랜드, 론론
발레코어(1) 룩이 유행함에 따라, 최근 많은 셀럽들의 사복 패션을 책임지고 있는 브랜드, ‘론론(RONRON)’.
론론은 빅트리코퍼레이션의 배가영 대표가 4명의 동료들과 함께 2019년에 론칭한 국내 여성복 브랜드입니다. 배가영 대표를 비롯한 론론의 창립 멤버들은 모두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고, 사무실에서도 4마리의 유기묘를 기르고 있을 정도로 동물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데요. 이에 브랜드명 또한 고양이가 행복감을 느낄 때 내는 ‘갸르릉’ 소리를 표현한 프랑스어, ‘론론’으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론론의 옷을 입는 모든 이들이 건강한 행복감을 느끼길 바라며 옷을 만들고 있죠.
론론은 매 컬렉션마다 편안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을 바탕으로 제품을 디자인해왔는데요. 2021년 여름 컬렉션에서는 동물과 자연을 통해 편안함과 행복을 찾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고양이, 강아지, 젖소, 나비, 꽃 등의 그래픽이 들어간 제품을 출시했는가 하면, 2022년 봄 컬렉션에서는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티타임과 카우치 등을 그래픽으로 담아낸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매번 다른 주제의 그래픽과 고품질의 원단으로 옷을 입는 이들의 행복과 편안함까지 신경 쓰는 론론의 진심이 닿아서였을까요? 론론은 2021년 무신사 랭킹 1위를 차지했는가 하면, 2022년 기준 온라인에서만 연 매출 약 100억 원을 기록하며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1) 발레코어: 발레복을 일상복과 결합하여 연출한 옷
Fake 제보 사례
론론은 2023 여름 컬렉션에서 어린 시절의 행복한 추억과 향수를 ‘리본’에 담아 표현했습니다. 리본 그래픽의 니트와 티셔츠, 리본 매듭을 활용한 슬리브리스 등의 제품이 출시되었는데, 해당 컬렉션은 발레코어 유행과 맞아떨어져 더 큰 사랑을 받았죠.
그중에서도 더블 리본 슬림 크롭 티셔츠는 전면부에 리본 실사 그래픽이 프린트된 크롭 기장의 반팔 티셔츠입니다. 슬림핏으로 몸의 실루엣을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고, 스판이 가미되어 있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아이돌 가수의 사복 패션으로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실제로 2023년 11월 기준 무신사에서 1달간 조회 수 약 1.7만 회를 기록했는가 하면, 1년간 누적 판매 수는 1.5천 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위 사진은 국내 A 오픈마켓에서 ‘수지 브이로그 이두나 리본…’으로 판매 중인 더블 리본 슬림 크롭 티셔츠의 디자인 카피 상품입니다. 론론의 공식 화보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을 착용한 아이돌의 사진까지 무단 도용하며 마치 정품인 것처럼 소비자들에게 혼선을 야기하고 있었는데요. 자세히 살펴보면 디자인 카피 상품은 카피한 리본 그래픽의 형태와 색상, 목 부분 내부 택, 케어라벨 부분이 정품과 달랐습니다. 또한 프리사이즈로 출시되는 정품과 달리 디자인 카피 상품은 사이즈 선택의 폭도 다양하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었습니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훔친 론론의 제품에 담긴 노력-
론칭 5년 만에 탄탄한 진성 팬층을 형성한 론론. 론론이 많은 여성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었던 것은 상품 기획과 제작 전반에 있어 다양한 노력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론론의 배가영 대표는 여성들의 선호와 패션 업계의 유행을 상시 체크하여 한 달에 두 번 신상품을 출시하기도 하며, 제품에 사용되는 원단을 고객들의 취향에 맞게 100% 직접 개발한다고 언급하기도 했죠. 이제는 정품 소비를 통해,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론론이 들인 모든 노력을 존중하고 지켜나가야 할 때입니다.
구별하기 어려운 디자인 카피 상품, 각별한 주의와 더불어 정식 유통판매처를 이용하세요! 상품의 제작-유통-판매 전 과정에서 카피 상품의 유통이 근절되는 순간까지, 페이크네버 캠페인은 지속적으로 디자인 카피 상품 근절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여러분도 함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