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고, 대담하고, 편안함의 경계를 넘나드는 브랜드, 세릭
각자가 가진 개성을 살리면서도 일상 속에서 편안하고 쉽게 입을 수 있는 스트리트 웨어, 어디 없을까요? 데님과 비건 레더, 니트, 슈즈 등 다양한 제품으로 일상 속 언제든, 자유롭게 입을 수 있는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 바로 ‘세릭(CERRIC)’입니다.
세릭은 의류업계에 12년간 종사한 김미선 총괄이사가 2021년에 론칭한 브랜드입니다. 세릭을 론칭할 당시, 그녀가 가장 우선적으로 진행한 것은 브랜드명을 만드는 것이었는데요. 세릭은 ‘Crossing Boundaries’ 즉, ‘경계를 넘나든다’는 뜻의 문구로부터 비롯된 이름입니다. 하나의 틀로 규정하는 것을 거부하고, 자유롭고 대담한 정체성을 표현하고자 해당 문구 속 알파벳들을 조합해 브랜드명을 정하게 된 것이죠. 실제로 세릭은 클래식한 요소들을 접목시켜 오랜 시간 동안 편안하게 입을 수 있으면서도, 정제되지 않은 날 것의 매력이 담긴 요소들을 곳곳에 배치하여 누구나 입어보고 싶은 포인트를 살린 옷을 만들고 있습니다.
세릭의 옷들이 하나로 규정할 수 없는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것처럼, 김미선 총괄이사는 세릭의 옷을 만들 때 경계를 두지 않고 일상의 모든 곳에서 영감을 얻는다고 밝혔습니다. 주변의 자연, 사물, 감정 등에서 경계 없이 영감을 얻고, 이를 옷에 담아낸다고 덧붙였는데요. 이렇듯 경계 없는 영감으로부터 경계를 넘나드는 매력을 가진 세릭의 옷들이 탄생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세릭이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이 대중들에게까지 닿아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Fake 제보 사례
세릭의 제품에는 날 것의 매력이 담긴 포인트 요소들이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2022년 F/W 시즌에 출시된 드롭 임브로이더리 니트웨어(DROP EMBROIDERY KNITWEAR)는 전면부에 세릭 레터링 핸드 자수가 러프하게 들어간 긴팔 니트입니다. 적당한 두께감의 부드러운 니트 원사가 몸을 타고 흘러 자연스러우면서도 멋스러운 실루엣을 살려주고, 어깨 부분의 스카시 디테일이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줍니다. ‘유명 아이돌 가수가 입은 니트’로 입소문을 탄 해당 제품은 2023년 6월 기준 무신사 내에서 1개월간 조회 수 6,300회 이상을 달성했고, 현재는 품절 상태일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위 사진은 국내 A 오픈마켓에서 ‘레터링 제니니트’로 판매 중인 드롭 임브로이더리 니트웨어의 디자인 카피 상품입니다. 아래로 길게 늘어뜨린 정품의 자수 기법을 따라 했으나, 자수 모양이 다르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었습니다. 또한 디자인 카피 상품은 목 부분에 내부 택이 없었으며, 케어 라벨 쪽에 달려 있는 택 또한 중국어가 적혀 있었습니다. 그리고 정품의 핵심 디테일인 어깨 부분 스카시가 균일하지 않았으며, 봉제나 시보리 마감의 완성도가 떨어지는 점도 정품과 달랐습니다.
완성도를 결정짓는 ‘한 끗 차이’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 세릭의 노력-
창립자인 김미선 총괄이사는 세릭 론칭을 준비하면서 ‘수천 개 이상의 브랜드 중, 세릭이 대중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던졌습니다. 하루에도 수십 개의 브랜드가 탄생하고, 또 이미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들이 많은 패션 업계에서 신생 브랜드가 살아남기란 힘든 일이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그녀는 누구보다 진정성 있게 세릭을 운영해왔습니다.
사람들이 세릭의 옷을 입었을 때 더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테일에 집중했고, 옷의 한 끗 차이가 실루엣의 완성도에 있다는 일념 하나로 핏에 있어 완성도를 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인건비, 원가 등을 고려하기보다는 사람들이 입었을 때 만족하고, 더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서 ‘완벽한 제품’을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한 것이죠. 단순히 모양만 흉내 낸 디자인 카피 상품은 완성도 높은 옷을 만듦으로써 대중들에게 다가가고자 했던 세릭의 노력을 담아낼 수 없습니다.
구별하기 어려운 디자인 카피 상품, 각별한 주의와 더불어 정식 유통판매처를 이용하세요! 상품의 제작-유통-판매 전 과정에서 카피 상품의 유통이 근절되는 순간까지, 페이크네버 캠페인은 지속적으로 디자인 카피 상품 근절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여러분도 함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