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1987 로고 - "Mmlg"
티셔츠에 적혀 있는 1987 숫자. 무엇을 뜻하는 걸까요? 이는 동갑내기 모델이자 Mmlg를 이끄는 박지운, 김원중 대표가 태어난 해입니다. 이들은 기분 좋은 가벼움과 건강함을 느낄 수 있는 EVERYDAY WEAR를 추구한다는 모토로 2017년 Mmlg 브랜드를 설립하며 브랜드의 시그니처를 서클 로고와 숫자 조합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선보였습니다.
Fake 판매 사례
Mmlg 베스트셀러인 시그니처 후드와 반팔티는 한 스타일 당 5만 장 이상 물량을 생산할 정도로 높은 판매율을 보이는데요. 브랜드 인기가 높아지면서 여러 유통처에서 시그니처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 카피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국내 한 오픈마켓에서 ‘1987 스웻 맨투맨’으로 판매되고 있는 디자인 카피 상품입니다. 비슷한 서체와 기울기의 ‘1987 숫자’, 짧은 선 아래에 동일한 서클 디자인, Mmlg 브랜드명을 GLAM으로 바꾸어 세심히 살피지 않으면 정품으로 오해하기 쉽습니다. 특히 이 오픈마켓에서 해당 상품은 판매율 2위를 기록할 만큼 이미 많은 고객에게 판매된 상황이라 브랜드와 소비자 피해가 상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Mmlg의 '진짜' 그래픽
Mmlg를 전개하는 주식회사 팔칠엠엠은 87MM, Mmlg 및 아래 그래픽에 대한 상표를 출원하여 등록되거나 공고 상태에 있습니다. 디자인의 일부 요소만을 교묘하게 바꾼 카피 상품을 유통하는 행위는, 자신만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해온 국내 신진 브랜드들의 자생과 성장을 저해하는 가장 큰 장애물입니다.
구별하기 어려운 디자인 카피 상품, 각별한 주의와 더불어 정식 유통·판매처를 이용해주세요. 상품의 제작-유통-판매 전 과정에서 카피 상품의 유통이 근절되는 순간까지, 페이크네버 캠페인은 지속적으로 디자인 카피 상품 근절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여러분도 함께해주세요.